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당사”(헤어커플)가 인터넷 또는 정보통신망을 통해 제공하는 “당 사이트”에 "취업자료 및 구인자료"등록, "자료"조회, "자료"이용, 구입 또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해 “당 사이트” 이용방법과 조건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기업회원: “당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기업(회사,단체) 구인자격으로 ID를 발급 받은 모든 회사
2. 개인회원: “당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구직자격으로 ID를 발급 받은 모든 개인
3. 서비스: “당 사이트”에 제공하는 광고를 포함한 "자료"의 이용, 유지
4. 이용요금 및 광고비: “당사”가 제공하는 정보의 이용 또는 기업(구인회원) 혹은 개인의 필요에 의해 “당 사이트”를 이용한 대가로 이용자가 “당사”에 지불해야 하는 금액
5. ID(아이디): "당 사이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하기를 원하는 결격사유가 없는 모든 개인이나 기업에 부여되는 개별인식 식별코드이며, ID를 부여받은 회원이용자는 회원만을 위한 편리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받게 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이용약관은 "이용자"가 "자료"등록, 조회 등 “당 사이트”를 이용하는 순간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2. 본 이용약관은 필요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후 시행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용약관은 "당 사이트" 하단의 메뉴나 "회원" 가입신청 페이지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당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시점으로부터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고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당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본 이용약관에 반대하는 경우 "이용자"는 "당 사이트"에서 "회원" 탈퇴 또는 등록"자료" 삭제를 본인이 직접 실시간으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본인의 직접 처리가 원칙입니다.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만 운영자에게 요청 가능합니다.
제4조 (이용약관 이외의 사항)
본 이용약관, 법적책임한계고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기된 이외의 사항에 대해서는 상관례 및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당사”의 의무)
1. 운영상에 있어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 편리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2. "당 사이트" 운영시 이용자로부터의 정당한 이의제기나 불편사항은 가능한 빠른 조치를 위해 노력합니다. 즉시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 필요한 경우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드릴수 있습니다.
3. “당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당 사이트" 최하단 참조)과 통신비밀보호법을 준수합니다.
제6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 이용약관 및 “당 사이트”가 정한 사항을 미리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 상호간에 계약위반이나 약속 위반 등으로 "당 사이트" 이미지 손상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미용실 구인구직이 아닌 다른 용도로 이용시 신고되거나 적발될시 즉시탈퇴 조치하며 추후 다시 회원가입이 불가 합니다.또한 법적책임 및 헤어커를이 손해본 금액을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당 사이트” 에 등록 또는 "링크"된 모든 "자료"는 당초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자료"를 등록한 "이용자"도 "당사"의 사전 서면동의 후 당초 등록목적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4. "당 사이트"에 사용하는 "아이디"나 "비밀번호"는 보안을 위해 반드시 영문과 숫자를 조합해서 각각 6자 이상으로 서로 다르게 정하시고, 다른 회사 "사이트"와도 다르게 정하십시오. 비밀번호는 안전하게 수시로 변경하시되, 전화번호와 같은 찾기 쉬운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5. "자료"등록 원칙인 『① 관련 법률과 미풍양속 및 당사등록 규정에 어긋나지 않을 것. ② 과대, 허위 또는 부정확한 내용 등록금지. ③ 등록 후 변동이 있을 경우 등록하신 분이 수정 등의 조치를 하셔야 함.』 을 지키셔야 합니다 (관련법률: 민법, 저작권법, 직업안정법, 청소년보호법, 근로기준법, 청소년보호법, 기타 열거되지 않은 모든 법률).
6. "당사"의 이용약관 등을 위반하여 "당사"나 타인(또는 다른 회사)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에는 피해를 입힌 “이용자” 본인의 비용과 책임으로 손해배상을 포함한 모든 민,형사 상의 책임을 지셔야 합니다.
7. "당 사이트"에 미용실 구인,구직 목적이 아닌 학원생모집,학원 홍보,재품홍보.판매행위등에 대해서 허가를 받고 할수 있으며 허가 없이 올릴 경우 게시글삭제 및 회원 강제 탈퇴 및 추후 회원가입이 불가 합니다.
제7조 (회원 ID발급)
1. 이용신청
-개인회원 서비스 :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인 1아이디 원칙이나 필요에 따라 다수의 아이디를 허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 서비스 : 1개 회사 1아이디 원칙이나 필요에 따라 다수의 ID를 허용할 수 있습니다.(다만 당사로 사전 허가신청을 해야 하며 검토후 불가 할수도 있습니다)
2. "회원"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① “당사”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승인합니다.
② “당사”가 승인하는 경우 회원 서비스 차원에서 회원명, ID, 비밀번호 등을 이메일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별도의 통지와 상관없이 승인과 동시에 회원자격을 획득하며 특별한 경우가 없는 한 조건 없이 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신청의 제한
①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나.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다. 기타 “당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가입과 탈퇴의 반복, 불순한 가입 의도 등)
② 사정에 따라 이용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사유를 개별적으로 통보해 드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및 "자료"의 제공)
① “당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는 "당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②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미표기된 사항은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③ 타인에게 알리기 위해 자발적으로 등록한 "자료"는 빠른 목적달성을 위해 다른 회사 제휴"사이트"에도 동시 등록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때 “이용자” 본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등은 제공하지 않습니다(성별 및 출생연도는 타인이 조회가능토록 노출된 "자료"는 그대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주민번호를 수집하지 않으므로, "회원"가입 또는 "자료" 등록 시 반드시 핸드폰, 이메일 등을 기록해 주십시오(아이디 등의 정보 분실 시 핸드폰 또는 이메일로 발송되오니 정확한 정보를 입력 및 유지하여 주세요).
⑤ 다른 방법으로는 "이용자" 본인확인 절차가 번거롭거나 불가능해 불편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⑥ 기타 자세한 내용은 "당 사이트" 최하단에 있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바랍니다.
⑦ “당 사이트”는 광고 홍보를 회원가입한 회원에게 문자.이메일.어플을 통한 알림으로
제공할수 있습니다.
제9조 ("자료" 조회/이용, 등록/게재 및 거래 시 주의사항)
1. “당사”는 “당 사이트”에 게재 또는 "링크"된 증명서를 포함한 모든 "자료"의 신뢰성과 안전성에 대한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물품거래, 구인/구직, 당사자 간 방문, 만남 등의 모든 행동을 하시기 전에 "이용자" 본인께서 미리 확실한 안전조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안전조치의 예: 사업자등록증 등의 확인, cctv, 신원조회, 신원보증, 증명서/신분증 원본확인 및 복사본 보관, 통화기록 남김, 휴대폰 외의 연락처확보, 지인과 동행, 동석 등). “링크”로 연결된 제3자의 “사이트”는 해당"사이트"의 약관, 정책, 신뢰성 등을 확인하십시오.
2. "당사"는 추천, 소개 또는 직접 파견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스페셜, 굿(good), 추천, 특별, 성실 등의 표현에 “당사”가 어떠한 품질보증도 하지 않고, 책임부담도 하지 않는 단순한 하나의 상품 카테고리 또는 상품일 뿐입니다. 즉, "좋다", "특별하다", "성실하다"등의 뜻이 전혀 없습니다.
3. “자료" 등록 전에 법률적 문제점의 사전 해소 및 오류에 대한 확인 및 수정 책임은 등록을 하신 분에게 있으며, 사정상 “당사”에 대신 등록을 요청한 경우는 등록을 요청한 분에게 있습니다(법률문제의 예: 저작권/초상권/상표권 사용허락, 직업안정법, 청소년보호법, 최저임금제도, 근로기준법 준수, 및 각종 법률 등).
4. “당사”는 “당 사이트”를 매개체로 한 "이용자"상호간, "이용자"와 제3자간 또는 제3자간에 행하여지는 모든 거래/이용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특히, 시간경과에 따라 쉽게 바뀌는 법률"자료"등은 검색 엔진 등에서 정확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6. "아이디"(ID)나 "비밀번호"를 정하는 기준위반 또는 관리나 이용 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7. "자료"의 틀린 내용이나 운영상의 개선 제안을 고객센터로 해주시면, 중요도에 따라 각각 다른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리겠습니다.
8. "자료" 등록 전에 등록불가/환불불가, 환불정책은 “법적책임한계고지”를 확인하십시오.
9. “이용자”는 구인구직 정보를 등록할 때, 본인의 휴대폰 번호, 성명, 이메일 주소, 사진 등 본인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여 정보를 기재한 것으로 간주하고, 구인구직의 목표 달성 시, 이를 삭제 또는 비공개 처리 등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당사”는 이용자를 위해 정보 제공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정지 할 수 있습니다.
1. 기간통신 사업자 또는 인터넷 망 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정전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서비스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5. 천재지변, 홍수등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경우
6.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1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강제탈퇴)
1. “당사”는 "이용자"가 이용약관 내용을 위반하고,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별도의 통보 없이 강제 탈퇴 또는 등록"자료"를 삭제처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 또는 "이용자"는 환불요청 또는 이의를 제기 할 수 없습니다.
2. "당 사이트"운영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사전 통보 없이 강제탈퇴, 등록"자료"의 삭제나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요청 및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② 위법 또는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현저히 저해하는 경우.
④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 등으로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⑤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 재산권의 침해를 주장할 수 있는 정황이 있는 경우.
⑥ 타인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⑦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⑧ “당사”가 주관적으로 “당 사이트”의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오랜 기간 동안 로그인 않을 경우 및 법적책임한계의 환불 규정에 포함된 내용 포함 등)
3. “당사”는 미용실 사업자회원이 아니면서 사업자회원으로 가입 했을 시, 위법 행위를 한 당사자에 대하여 “당사”에 대한 업무방해행위로 보고, 해당 “이용자”를 형사 고소를 할 수 있고 부당하게 가입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즉시 강제탈퇴 조치합니다.
4. “당사”는 순수 구인구직 목적이 아닌 상업적 광고를 올리는 “이용자”의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즉시 강제탈퇴 조치합니다.
제12조 (이용요금 및 요금의 환불)
1. "자료"(구인구직광고 포함) 등록 또는 조회 등에 대한 이용요금의 부과 권한과 그 수익은 모두 “당사”로 귀속됩니다. 이용요금은 “당 사이트”에 게재된 내용에 준합니다.
2. 환불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고, 환불이 가능한 경우에도 "이용자"가 손실을 보니, 신중히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제13조 (포인트 이용규정 및 주의사항)
1. 현금 1원은 1포인트에 해당하며, “당 사이트”에서 현금처럼 이용 가능합니다.
2. 포인트 구매 시 결제방법 및 충전금액에 따라 정해진 추가 보너스 포인트를 드립니다.
3. 포인트로 결제할 금액이 모자랄 경우 추가로 충전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4.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 합니다.
5. 포인트 유효기간은 해당 유료 충전일로부터 365일간입니다. 단, 서비스로 무상 충전해드린 경우, 포인트 유효기간은 30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포인트는 탈퇴시 자동으로 없어지고, 복구가 불가능하니 주의바랍니다.
7. 포인트는 유료로 충전한 것부터, 시간적으로 먼저 충전한 것부터 차감(소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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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조 (세금계산서 발행기준 관련 안내)
1. 세금계산서 발행은 현금 입금에 대해서만 발행됩니다.
- 신용카드결제: 신용카드전표를 프린트하셔서 부가세 신고하시고,
- 핸드폰 결제: 핸드폰영수증으로 종합소득세 신고 때 신고 또는 핸드폰영수증에 본인 사업자등록번호가 있는 경우는 부가세 신고하시면 됩니다.
2. 세금계산서 신청기한은 입금하신 다음달의 2일까지 입니다.
① 신청기한이 지나면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필요한 분은 입금 후 바로 신청하십시오.
② 세금계산서 발급 간격은 월 2~4회이며, 당월 입금 건은 늦어도 다음달 10일 이전에 발급됩니다.
③ 신청서에 발급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된 경우에는 발급하지 않습니다.
- 신청은 우측제일 상단 또는 제일 하단 "입금결제",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 세금계산서 자동발급 신청기능을 이용 시 정보수정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수정이 있을 경우 입금 전에 미리 수정을 완료하십시오.
3. 세금계산서는 이메일로 발송하면 우편발송은 불가능합니다. 국세청의 e세로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해드리므로, 이메일 수신, 프린터가 불가능한 경우에도 담당세무사가 수신 세금계산서 내역을 확인 가능하니, 미리 담당세무사와 상담 후 이용하십시오. "이용자" 사정상 꼭 팩스로 수신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부가세포함 22,000원 이상 금액에 한해 e세로를 통해 임시메일 주소로 발급 후 프린터를 하여 팩스를 보내드립니다.
제15조 (현금영수증관련 안내)
1. 현금으로 입금하신 경우에만 발급 합니다.
2. “당 사이트"에 발행용도 및 필요정보를 반드시 입력하셔서 신청하셔야 발급해드립니다.
3. 신청은 우측제일 상단 또는 제일 하단 "입금결제",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 항목을 참조 하십시오.
제16조 (성매매, 음란자료 및 미풍양속 위반금지)
1. 어떠한 경우에도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음란자료, 성매매, 유흥업소나 유흥구인/구직광고를 절대 등록할 수 없으며, 등록 또는 이용시 그 책임은 전적으로 등록자 (또는 “당 사이트”에 등록요청자) 및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교묘한 문구로 위장하여 자료를 등록을 하는 것도 절대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3. "당 사이트"에 등록된 자료는 수사기관 및 기타 감독기관 종사자들이 수시로 접속하여 감시를 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여 주십시오.
제17조 (분쟁의 해결)
1. “당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서로 필요한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은 “당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18조 (양도, 증여 및 담보제공 금지)
"이용자"나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효력의 유지기간)
"회원"은 탈퇴로 "회원"효력이 종료되나 일반 "이용자"로서의 효력은 계속 유지되고, 회원을 탈퇴하시더라도 본인이 등록한 "자료" 또는 이용관련 책임 등은 계속 유지됩니다.
부칙
- 이용약관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당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사전에 공지가 없었을 경우는 공지일자(공고일자)로부터 7일 후 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 즉,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자(시행일자)는 공지일+최소 7일로 됩니다.